소개팅女에 '3500원 덜 냈잖아요'더치페이男 사연 '시끌' 서울경제

모든 프로필과 자기소개 키워드 역시 운영자가 꼼꼼히 읽어본 후에 성실성을 따져 통과 여부를 결정한다. 만나컴퍼니에서는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인증과 직업에대한 증빙을 필수로 한다. 직업에대한 증빙을 하는 이유는 명함이나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부서등을 첨부할수 있는 싱글직장인이라면 성숙하고 진지한 연애에 대한 생각이 있다는것이 회사측의 아이디어다.

 

새로운 인연과의 만남을 가져보고 싶지만 여건이 안 되시는 분들, 소개팅 많이 하시죠? 아는 사람에게 받는 소개팅이 비교적 안전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100%성공하리란 보장은 없습니다. 지난해 기준 원수를 110만명까지 늘리며 소셜데이팅 시장의 선두업체로 도약했다. 이음을 통해 연결된 커플만 120만쌍, 결혼까지 이어진 공식커플도 105쌍이다.

 

사연을 접한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다음엔 음식 무게도 정량적으로 나눠 드시길 바란다”, “남자가 사줄 수도 있고 여자가 사줄 수도 있지 그걸 뭐 각박하게 소개팅에서 정확히 나누냐. 그는 “서로 연애 상대 찾으러 오는데 철저하게 반반이 맞는 거 아니냐. 또 “차는 필요 없어서 판 거고 여자분이 먼저 데려다준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했다.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첫 소개팅 후기 및 고민(비용 정산 완료)’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소개팅 상대 여성이 식사비를 3500원 덜 냈다며 정확한 ‘더치페이’를 요구한 남성의 사연이 화제다. 한편, 코코아북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일본 진출을 추진 중이다.

 

오프라인이라면 사람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오라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상반신 위주의 영상에서는 매력 발산 범위도 제한적이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틀어 그나마 예쁜 구석이 어깨인 만큼 팔이 잘 보이는 슬리브리스 의상을 선택해 장점을 부각했다. 상의는 오프라인 소개팅에서는 엄두도 못 낼 블랙 미니드레스를 꺼내 입은 반면, 화면에 보이지 않는 하의는 후줄근한 파자마를 고수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꽤 짜릿하기도 했다. 반면 비대면 소개팅에 임하는 N의 온도는 나와 극명하게 달랐다.

 

온라인 소개팅이 처음 등장했을 때, 자유 연애와 개인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에서는 강한 저항감을 불러일으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하는 과학적 짝짓기에 ‘솔로탈출’을 염원하고 있는 많은 남녀가 너도나도 문을 두드리며 선호하고 있다. 그런데 이 경우 한 번의 소개팅 기회를 갖는 것도 어렵지만,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소개팅이 성공에 도달할 확률 또한 높지 않다. 지인을 통해 소개받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취향이 어떤지 등 다양한 특성을 확인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난다는 거부감만 대신 요즘 대세, 소셜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어딘가 있을지 모를 인연을 찾아 나서는 건 어떨까. 더 큰 문제는 소개팅 앱을 악용하는 행위는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처벌 기준이 모호하다는 것이다. 대법원은 지난 3월 앱에서 다른 사람의 이름과 사진을 도용해온 20대 여성에게 무죄판결을 확정했다. 이처럼 소개팅 앱은 편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취약점을 지닌다.

 

온라인 상에서 이성과 친분을 쌓은 뒤 돈을 뜯어내는 사기가 몇년 전부터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ALL RIGHTS RESERVED.사전허가 없는 무단 크롤링은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방통대)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방통대 ]자신이 새로운 소상공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소점포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비대면 만남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상황, 피해 예방 대책이 요구된다는 전문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할 때입니다. "저랑 했던 영상 통화들을 캡처하거나 커뮤니티에 올리면 어떡하지 하는 불안감도 들었어요. 앱을 몇 번 경험하고 나니까 이젠 못 믿겠더라고요."

 

본인인증 절차가 부실할 경우 범죄자가 의도적으로 사용자에게 접근하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 무료 소개팅 또는 미팅어플, 랜덤채팅어플 등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필이나 후기를 보면서 ‘여친’을 만들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집에서 편히 쉬며 스마트폰으로 엄선된 이성을 만나고 여친 만드는법을 알 수 있어 시간 부담이 적다는 것이 매력 요인으로 꼽힌다. '미팅투데이에서 프로필 인증 받고 명품가방 데려가세요' 이벤트는 여성회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성회원이 미팅투데이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하트콘을 증정한다.

 

시간, 비용 절약과 혹시 모를 범죄 예방을 위해 첫 만남은 주중 낮 시간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남녀 모두 피곤한 퇴근 후 보다는 주말 밤을 선호했다.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 씨는 "답변이 좀 늦었다고 매칭한 남자분이 대뜸 금전적인 보상을 요구해왔다"면서 "나중에는 부모님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수치심까지 유발해 현재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고 밝혔다.

continue learn more 부산 백마 부산 휴게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女에 '3500원 덜 냈잖아요'더치페이男 사연 '시끌' 서울경제”

Leave a Reply

Gravatar